mbti도 바뀌던데요

부부간 대화 - ESFJ 남편, ISTJ 부인

안녕하세요. 부부간 대화 - ESFJ 남편, ISTJ 부인, 자세히 정리 했습니다. 






부부간 대화 - ESFJ 남편, ISTJ 부인


남편: 언제까지 이렇게 지내나요? 우리 함께 어울리는 시간도 없고, 매일 같이 똑같은 루틴에 빠져 있잖아요.

부인: 그게 무슨 문제야? 우리는 일단 안정적인 삶을 추구해야 하지 않아?

남편: 그래서 늘 같은 일상에서 벗어나지 않고, 서로 다른 일을 해보는 것도 좋지 않겠어요?

부인: 무슨 다른 일을 해봐야 한다는 거야? 우리 일과 가정생활을 소화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아?

남편: 그런데 나는 느끼기에 삶이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 그걸 함께 살아가는 게 좋지 않을까요?

부인: 가능성? 그게 무슨 말이야? 우리가 이렇게 안정적으로 살아가는 게 잘못된 것 같다는 거야?

남편: 아니, 그게 아니라서요. 저는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한 거 같아요. 이건 우리의 삶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말이죠.

부인: 내가 말하려는 건, 우리는 이미 충분히 행복한 것 같아. 이게 더 중요하지 않겠어?

남편: 물론 행복도 중요하지만, 함께 성장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삶을 살아가는 건 어떨까요?

부인: 나는 그건 별로 필요하지 않아. 어쨌든 우리는 서로를 사랑하고 이해하고 지내고 있잖아. 이게 우리가 가져야 할 가장 큰 가치 아니겠어?

남편: 사랑과 이해는 중요하지만, 우리가 더 좋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관계가 서서히 멀어질 수도 있잖아요.


아래는 ESFJ 남편과 ISTJ 부인 사이에서 벌어진 대화입니다.




관련정보 사이트내 모아보기

위 내용에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추가정보 확인하시기바랍니다. 












hangookoppa

한국 서울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공지능, 마케팅에 관심이 많습니다. 기술분야와 더불어 꿈 해몽 등 좋은 정보 공유 드리겠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