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별 원나잇 젝스 심각함 vs 즐김
내가 처럼 심각하게 생각하는 스타일? 아니면 짜릿함을 추구하는 스타일?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해 본 적이 있나요? 최근에는 연애 스타일과 MBTI 유형이 관련 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특히, MBTI 유형 중에서도 완전히 반대되는 스타일을 가진 ISFJ형과 ESTP형을 예시로 들려볼게요.
ISFJ: 신중하고 안전하게
ISFJ는 내향적이고 감정을 중요시하는 유형이에요.
이들은 진지한 인간 관계를 소중하게 여기고 감정적인 안정을 갈망하기 때문에, 원나잇 젝스(원나잇)와 같은 일에는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입니다.
ISFJ에게 성적 관계는 감정적인 유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짧은 만남보다는 감정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경향이 있어요.
ESTP: 열정과 모험을 위해
ESTP는 외향적이고 현실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어요.
새로운 경험과텐션을 즐기는 ESTP는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타입이에요.
이러한 성격은 연애 스타일에도 반영되죠. ESTP는 짧은 만남도 즐길 수 있고, 감정적인 연결보다는 순간의 즐거움과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원나잇 젝스에 더 개방적인 태도를 보일 수 있어요.
MBTI는 단 ? 참고 자료
하지만, MBTI 성격 유형 검사 결과가 우리의 모든 것을 결정짓는 것은 아니에요.
중요한 것은 우리 자신의 가치관과 편안함을 이해하고, 그것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연애 스타일을 찾는 것이죠. ISFJ라도 모험심을 내 보일 수 있고, ESTP도 진지한 연애를 갈망할 수 있어요.
여자인 난 이런 차이점들을 생각해 볼 때 정말 재미있어요.
ISFJ에 더 가까운 성격이라서 연애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운 편이에요.
하지만, ESTP처럼 열정적이고 모험심 넘치는 모습도 매력적이라 생각해요.
결국엔, 편안하고 행복한 연애를 위해서는 MBTI보다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스타일이 자신에게 더 편안한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의 연애를 꿈꾸나요?